대한디지털치의학회

 
 
 
보철과 교정 넘나드는 디지털 <치과신문> 조영성
2018.03.13 14:21
한중석 회장
▲ 한중석 회장
대한디지털치의학회(회장 한중석·이하 디지털치의학회)가 오는 18일 고려대학교의과대학 유광사홀에서 ‘2018 춘계학술대회 및 정기총회’를 개최한다.

 

‘One of Digital, Digital for All’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춘계학술대회는 크게 메인 세션과 디지털 교정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먼저 메인 세션에서는 임영준 교수의 ‘구강스캐너로 채득된 디지털 인상의 정확도 평가를 위한 표준평가모형의 새로운 제안’을 시작으로 △Dr. Shuwei Yang의 ‘Introducing Dynamic Im plant Navigation System’ △최형주 원장의 ‘치아교정 임상에서 인공지능의 활용’ △허중보 교수의 ‘치조골 재생을 위한 3D 프린팅의 임상적용, 그 현재와 미래’ 등으로 오전을 채운다.

 

오후 강연에는 △맹명호 원장의 ‘치과임상에서 구강스캐너의 도입과 활용’ △이수영 원장의 ‘치과임상에서 3D프린터의 도입과 활용’ △심준성 교수의 ‘CAD, Virtual Wax-up으로 활용’ △노관태 교수의 ‘Digital Complete Denture의 현재와 미래’ 등이 이어진다.

 

동시간대에 펼쳐지는 디지털 교정 세션은 △박서정?정유철 원장의 ‘디지털 교정의 다양한 활용-영역의 확장’ △김희철 원장의 ‘디지털 셋업을 통한 브라켓 포지셔닝’ △김형운·김훈 원장의 ‘디지털 교정과 함께 하는 효과적인 전략-상담부터 새로운 마켓 창출까지’ △오철교·최경호 원장의 ‘디지털 치아교정으로 가는 쉬운 진입로’ 등의 강연으로 구성된다.

 

대한치과의사협회 보수교육 4점이 인정되는 이번 춘계학술대회의 등록비는 회원 4만원, 비회원 6만원이다. 현장등록의 경우 2만원의 추가요금이 부과된다.

 

◇문의 : 02-6083-5233

 

http://www.dentalnews.or.kr/news/article.html?no=20755

치과신문 전영선 기자 ys@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