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대한디지털학회 회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대한디지털치의학회 제7대 회장 류재준입니다.

대한디지털치의학회 임원진 분들과 회원님들, 디지털 치과 분야에 관심이 있으셔서 저희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치과 종사자 여러분 감사 드리고 반갑습니다.

치과 영역에서의 디지털화는 이제 흐름을 거스를 수 없을 정도로 빠르게 퍼지고 있고 발전의 속도가 놀랍습니다. 오늘날 3D 구강 스캐너, 임플란트 surgical guide, 디지털 교정은 이미 널리 사용되고 있고 총의치, RPD, obturator 등의 영역에서도 디지털화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본 학회는 대한민국 치과계에서 디지털이 도입되어 적극적으로 사용하기 시작했던 2009년에 창립된 후 어느덧 벌써 11년이라는 세월이 지났습니다. 임원분들과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 덕분에 디지털 치과 분야를 대표하는 학회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2019년에 대한디지털치의학회 10주년 기념 학술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되어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의 장기화로 인해 모두가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고 이러한 때 회장직을 맡게 되어 개인적으로 무한한 책임감을 느끼고 마음이 무겁습니다.

이러한 어려움 속에서 앞으로 2년 동안 전임 회장님들께서 추진하셨던 일들은 차질이 없도록 계속 진행하면서 더욱 내실 있는 학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학회 발전에 조금이나마 이바지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본 학회의 발전이 곧 대한민국 디지털 치과의 발전일 것이며 국제적인 디지털 치과의 흐름에서도 대한민국이 중심적인 역할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회원님들의 더 많은 성원과 관심을 통해 대한디지털치의학회는 더 발전할 수 있을 것입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성원과 관심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한디지털치의학회(KADD)
회장 류재준